교육활동은 학교와 가정의 긴밀한 연계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영아의 연령, 발달,장애 정도, 학부모의 요구와 학교 실정에 따라 활동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.
2. 운영의 실제
1. 가정학습 계획표 작성 및 피드백
: IFSP 에 의거하여 전인적 성장발달을 돕기 위한 영역별 도달 목표를 설정하고, 개별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가족의 참여를 전제로 일일 활동계획을 1주 단위로 수립하여 매일의 활동내용을 체크리스트로 작성하며, 1주단위로 교사와 가족참여자가 함께 평가하고 피드백을 통해 촉진적 교수활동을 한다.
2. 가족수업참여
: 부모, 조부모, 형제, 자매, 친척들의 수업참여를 통해 장애 영아를 보다 잘 이해하여 영아교육에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3. 모자상호작용 방법지도
: 영아교육과 관련하여 놀이와 운동, 마사지, 베이비 싸인 등 다양한 영아교육활동 방법들을 전달교육하며, 가족참여자의 영아지도상황을 영상자료 혹은 직접관찰을 통한 피드백을 통해 가족참여자에게 교육정보를 제공한다.
4. 전문가 초청 연수
: 최신 유아교육, 특수교육 내용들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전문지식 소양교육을 실시한다.
5. 가정방문
: 학교와 가정의 연계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며, 함께 교육받는 장애영아부모 및 선배 부모님들과의 정보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한다.